계장기술(PROCON)

업체동정 TSN의 공통 적합성 시험 개발에 CC-Link협회 등 5개 업계 단체 참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609회 작성일 22-11-14 15:05

본문

ceecb0ebc213bf9b3b0e90641952b05f_1668405944_5357.png
CC-Link협회(CLPA)를 비롯한 5개 업계 단체가 ‘IEEE/IEC 60802 TSN Profile for Industrial Automation’의 공통 적합성 시험 계획을 공동 개발했다. IEEE/IEC 60802 TSN Profile for Industrial Automation은 IEC SC65C/WG18과 IEEE 802가 공동으로 정의를 진행하는 TSN 프로파일로, 산업 자동화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한 브릿지, 엔드 스테이션, LAN 기능, 옵션, 컨피규레이션, 디폴트, 프로토콜 및 프로시저를 선정한다.
TSN은 ‘Time-Sensitive Networking’의 약자로, 이더넷 상에서 정시성을 가진 통신을 실현하기 위한 IEEE에 의해 책정되어 있는 일련의 규격 군의 총칭이다. 기능 중 하나인 시분할 기능을 통해 복수 프로토콜의 네트워크를 동일 케이블 상에서 사용할 수 있고, 복수의 산업용 네트워크가 사용되는 제조현장 등에서의 활용이 기대된다.
공동 개발에 참여하는 단체는 CC-Link협회, Avnu Alliance, ODVA, OPC Foundation, PROFI BUS&PROFINET International(PI)의 총 5개이다. 개발 예정 테스트는 참여하는 모든 조직이 기본 테스트로서 사용하고, 보다 광범위한 산업 자동화 에코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5개 단체는 협력 활동을 ‘TIACC(TSN Industrial Automation Conformance Collaboration)’라고 호칭한다. TIACC의 활동에 대해서는 “IEC/IEEE 60802 프로파일에 준거한 다른 메이커 디바이스에 의한 상호 운용이 가능한 에코시스템을 개발하여 엔드유저가 자신감을 가지고 오픈 표준 네트워크에 이들 디바이스를 전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각 조직의 약속이다”라고 설명했다. 활동 목표는 IEC/IEEE 60802 프로파일의 발행 후 단일 공통 적합성 시험의 최종판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CC-Link협회 사무국장 하마구치 마나부 씨는 “앞으로의 ‘Connected Industries’ 구축에는 필요한 프로세스의 투명성을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시스템이나 디바이스가 통신하는 것이 필요하다. 우리는 TIACC의 일원이 되어 TSN 호환 제품의 통일된 공통 테스트 플랜 작성을 지원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스마트 제조를 위한 장래성 있는 기술 채용을 한층 뒷받침할 수 있다”고 말했다.

카테고리

카테고리
현재(2019~)

잡지리스트

잡지리스트

이달의 광고업체

이달의 광고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