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장기술(PROCON)

업체동정 산업 인텔리전스 플랫폼 ‘커넥트’ 출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36회 작성일 24-06-14 11:24

본문

- 산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새로운 물결을 견인하는 개방형의 중립적 산업 인텔리전스 클라우드 플랫폼 ‘커넥트(CONNECT)’ 출시
- 지리적인 제한 없이 에코시스템 전반에 대한 디지털 민첩성 촉진

71fd8f6c3ab12a4d9011872b9ed7df62_1718331824_6949.png
산업용 소프트웨어 글로벌 리더 아비바(www.aveva.com/ko-kr/)가 지난 5월 3일, 산업 인텔리전스 플랫폼 ‘커넥트(CONNECT)’를 공개했다.

기존 ‘아비바 커넥트’에서 ‘커넥트(CONNECT)’로 변경된 이 플랫폼은 슈나이더 일렉트릭(Schneider Electric), RIB, ETAP 및 광범위한 파트너 공급업체의 애플리케이션의 연동을 지원하여 고객이 운영하고 있는 산업 생태계 전반의 인사이트를 통합하고, 지능형 디지털 트윈을 구축할 수 있게 돕는다. 이를 통해 고객은 각 분야 의사결정권자들이 신뢰할 수 있고,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성과를 높이고, 효율성을 최적화하는 동시에 지속가능성을 극대화하여 ROI를 높일 수 있다.
새롭게 출시된 ‘커넥트(CONNECT)’는 전체 산업 라이프사이클을 실시간 아우르는 개방적이고 중립적인 디지털 플랫폼으로, 기본 데이터 서비스, 시각화 서비스, 모델링 및 분석 기능, 애플리케이션 개발 서비스와 더불어 서비스 및 사용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데이터, 디지털 트윈, 산업 인공지능, 심층적인 도메인 전문 지식을 단일 환경 내에 통합하며,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클라우드 기반인 덕분에 고객이 역량을 손쉽게 확장하고, 새로운 차원의 지속가능성을 경험할 수 있다.

캐스퍼 허즈버그(Caspar Herzberg) 아비바 CEO는 “연결된 산업 경제 전략은 생태계 전반에서 글로벌 협업의 이점을 실현한다. 업계를 선도하는 산업 인텔리전스 플랫폼인 커넥트를 통해 산업 조직에서는 가치사슬에 대한 총체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모든 단계에서 실시간 혁신을 촉진할 수 있다. 분석과 AI로 강화된 고유의 강력한 데이터 에코시스템은 마찰이 발생하지 않는 단일 환경에서 탁월한 효율성을 제공하여 더 스마트하게 엔지니어링하고, 더 효율적으로 운영하며, 수익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허츠버그 CEO는 이어 “커넥트는 산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다음 물결(Industrial DX 2.0)을 가속한다. 클라우드에서 서비스되는 AI 기반 플랫폼이 산업 정보를 공유하고 통합하여 기업, 파트너 및 고객의 효율성, 생산성 및 지속가능성을 향상시킨다. 워크플로우 간소화부터 실시간 모니터링 및 제어, 원격 협업 개선, 산업 자산의 엔드 투 엔드 수명 주기 성능 극대화에 이르기까지 업계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요구 사항을 해결한다”고 덧붙였다.

커넥트(CONNECT)는 원격 자산, AVEVA의 애플리케이션, 타사 데이터 소스를 하나의 안전한 단일 플랫폼으로 결합하여 산업 기업이 클라우드에 대한 기술 투자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고유한 산업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다.

IDC의 2023년 산업 생태계의 미래에 대한 글로벌 설문조사에 따르면, 1,288명의 산업계 최고 경영진 및 비즈니스 리더 중 대다수(90%)가 고유 데이터 생태계에 대한 투자를 유지하거나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답했다. IDC의 이 조사에는 전 세계 에너지, 건설, 공정 제조, 정부 및 기타 산업 분야의 의사결정권자들이 참여했다.

무엇보다 전 세계 수만 명의 월간 액티브 유저가
‘커넥트’를 사용하고 있으며, 커넥트에서 지원되는 주요 제품으로는 AVEVA PI(아비바 파이) 시스템, AVEVA Operations Control(운영 제어), AVEVA Unified Engineering(통합 엔지니어링), AVEVA Advanced Analytics(고급 분석), AVEVA Asset Information Managament(자산 정보 관리), RIB CostX 등이 있다.

아비바는 새로운 산업 애플리케이션 시장의 기반을 형성하기 위해 커넥트 중심의 다양한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있다. 예를 들어, 아비바와 마이크로소프트는 아비바의 산업 인텔리전스 플랫폼인 ‘커넥트’와 ‘제조업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Microsoft Cloud for Manufacturing)’를 사용하여 생산 실행 데이터와 공급망 생산 계획 데이터를 마이크로소프트 패브릭(Microsoft Fabric)에서 통합하고 컨텍스트화한다.

매트 커너(Matt Kerner)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CVP는 “커넥트는 운영 기술과 정보기술 간의 격차를 해소한다. 데이터를 원활하게 통합하고, 실시간 모니터링을 가능하게 하며, 예측 분석을 활용하고 클라우드 확장성을 보장함으로써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고, 품질을 개선하며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카테고리

카테고리
현재(2019~)

잡지리스트

잡지리스트

이달의 광고업체

이달의 광고업체